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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8-27 14:09
에어모리셔스(MK항공) 바우쳐 (EMD) 발행 안내 건
 글쓴이 : ㈜아일항공여행사           ailtour@hanmail.net          
 

 

에어모리셔스(MK항공) 바우쳐 (EMD) 발행 안내 건 
글쓴이 :주얼리   

안녕하세요 고객님

주얼리 모두투어 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전격적인 여행입국제한조치로 인해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미루고 계신

모든 고객분들께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항공사,여행사,현지업체,현지호텔 모두 한시라도 빨리 모든 업무가 정상화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모든 지역의 항공,호텔업이 일시 중지 상황이라 전지역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시겠지만

우선 고객분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에어모리셔스항공(이하 MK) 관련 공지 드립니다.

 

현재 MK뿐만 아니라 전세계 모든 항공사들이 운항정지 상태이나 몇몇 지역으로부터 7월,8월 이후 재개 운항 소식이 들리고 있으며

호텔들 또한 재개장 준비에 한창이며 이미 재오픈 공지한 호텔들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 항공발권 후 보류 또는 취소한 고객분들의 환불 문제가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고

각 항공사들마다의 기준이 제 각각이라 고객분들 뿐만 아니라 여행사 직원들 조차 어려움 및 다량의 컴플레인을 겪고 있습니다.

 

MK는 지난 3월말 입국제한으로 인한 고객환불건에 대한 모든 신청을 접수 받았으며

5월말까지의 모든 출발고객분들에 대하여 환불 약속을 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항공사의 법정관리가 들어감에따라 규정이 변경되면서 고객분들과 약속을 드렸던 3월~5월 출발팀 항공 환불건에 대해서도 사실상 무기한 연기가 된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환불접수가 3월달에 MK항공에 접수가 다 완료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항공사 법정관리체제에 따른 항공사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다만 여기서 고객분들과 오해가 생기고 혼선이 있으신 부분은

환불진행의 주체, 즉 당사자는 MK 서울사무소 총판이 아니 현지 MK 본사 라는 부분입니다.

 

MK 서울사무소는 퍼시픽에어에이젼시(주) 라는 주식회사로서

MK 뿐만 아니라 여러지역 항공사들의 한국발권 및 변경 업무를 돕고 있는 연락사무소의 역할를 하고 있다보니

실질적인 환불자체에 대한 고유권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고객이나 여행사 입장에서는 발권주최인 퍼시픽에어에이젼시(주)의 확실한 조처나 공문을 원하고 있는 입장이기는 하나

4월말 MK 본사의 법정관리신청이 확정되면서 모든 공식적인 공지가 보류된 상황이며,

 

6월9일 재정리된 MK본사의 입장을 서울사무소에서 공식화하여 전달을 받아 아래와 같이 공지 드립니다.

(MK항공의 공문이 없는 이유는 몇가지 정리되지 않은 사안 및 현재 코로나 19로 인한 항공사의 순환근무를 하는 서울사무소의 한계성 때문으로 보입니다.)

 

<위에 해당내용에 따른 최종 정리>

 

1. 기존 3월말에 환불신청된 모든 고객분들의 EMD 전환을 추천드립니다. (5월말까지 출발자 기준)

참고로 EMD ( Electronic Miscellaneous Document ) 는 쉽게 말씀드려 유효기간이 있는 바우쳐 즉 상품권(TRAVEL VOUCHER)으로 인식하시면 됩니다.

 

EMD로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한 이유는 현재 MK본사가 법정관리 진행중이라

현금환불 신청만을 계속 기다리시는 경우 최소 2년정도 기간이 더소요되실 수 있으며 법정관리에 따른 기존 항공권 발행가보다 감액되어 환입을 받으실 수도 있다는 부분입니다.

 

->어느정도 감액되는지는 현재까지 법정관리 절차완료가 되지않은 진행중이기 때문에 법정관리의 판결에 따라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항공사에서는 어느정도 감액되는 지에 대해 파악하기 어려운상황이며 여행사 역시 추측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각 담당분들의 안내에 따라 동의를 해 주시면 EMD신청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MD 바우쳐의 조건

1. 바우쳐 발행일로 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2. 타인에가 양도가 가능합니다. 1회에 한정이며 재양도 및 양수인의 미사용시 환불은 불가합니다.

양도가 가능하다는 의미는 고객 NAME CHANGE / 날짜변경 지정 모두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3. 2년 안에 여행일자가 다시 정해 지면 해당 여행사 및 담당과 연락하시여 재예약 (재발권) 진행하시면 됩니다.

4. EDM VOUCHER 는 원래 지급하신 항공운임(TAX및 유류할증제외 순수요금)의 10% 보너스가 더 지급되며 그 이유는 재발권시에 혹시라도 변동되는 택스,유류,발권처 수수료 등의 차액분에 대해 고객분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보너스는 다 사용하지 못하시는 경우는 환불불가입니다.

5. 기존 예약클라스 예약이 아닌 상위 클라스 예약 또는 급격한 항공변동분에 대해서는 추가차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실제 EMD 바우쳐 예시 입니다.

 

 

 

2. 6월1일 출발이후 고객인데 아직 환불 신청을 하지 않으신 고객분들 또한 EMD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EMD 신청 후 2년간 바우쳐에 대한 권리가 발생되며 2년 후에는 현금환불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항공사의 법정 관리에따른 환불금액이 감액될 수 있습니다

 

EMD 신청없이 현금환불을 기다리시겠다고 하시는 경우는 채권청구 양식 (FORMS OF CLAIM) 을 다운받으셔스 여행자 개별적으로 MK에 직접 청구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채권 청구 양식이므로 여행사 대리불가합니다

 

 

 air-mauritius_claimform.pdf

 

 

 air-ticket-refund-communique.pdf

 

 

MK항공의 전언에 따르면 이렇게 접수된 분들은

12월 이후 진행되는 법정관리 채권단 최종회의 이후에 일부 감액 환불이 될지 100%가 될지 언제 지급이 될 지 알 수 있다고 합니다.

2년(24개월)이 지난 후 현금환불을 요청하시는 경우는 기본적으로 최초 항공권 발권금액 전액을 환불함이 원칙이나

법정관리 처리에 따라 금액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상위 내용 확인하신 뒤 담당자 분께 EMD 발행 OR 현금환불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금환불의 경우 각 여행 담당자에게 현금환불로 하시겠다고 말씀주신 뒤 해당 양식에 따라 작성 뒤 접수이메일 (mk.claim@mu.gt.com)로 메일 작성 개별로 부탁드립니다.

EMD 신청인경우 담당자에게 말씀주시면 EMD 전환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코로나 사태로 인한 항공환불 지연 및 지역변경 등으로 고객분들께 불편을 끼쳐 드리고 있는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저희 여행사랑은 여러가지 변동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약하신 고객님들의 편의에 서서 최대한 좋은 결과를 가져 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K VOUCHR 공지건에 대하여 개별 문의를 원하시거나 상담을 원하신다면 각 저희 담당및 항공사측에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진행중인 VOUCHER 발행도 MK본사의 유동적인 판단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므로 고객분들의 최대한 빠른 결정 부탁드리겠습니다.

공지후 혹시 MK에서 규정이 바뀌는 경우 바뀐 규정에따라 처리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에어모리셔스항공 공지>

 

STATEMENT FROM ADMINISTRATORS

(Paille en Queue Court- Port- Louis- MauritiusAir Mauritius is currently under voluntary administration. Amidst the Covid-19 crisis, the Mauritian national carrier wishes to give itself the necessary breathing space andset the conducive conditions for restructuring opportunities in order to stay afloat. Sattar Hajee Abdoula, FCA and Arvindsingh K. Gokhool, FCCA have been appointed as voluntary administrators.

“At the outset, it is important to highlight that Air Mauritius has not filed for bankruptcy. Our objectives as Administrators are to safeguard the interests of the company and more importantly, reengineer its activities so that it can take off again once this crisis is over”, says Sattar Hajee Abdoula.

“The national airline is a key player of the Mauritian economy and is part and parcel of its history. Air Mauritius is, in addition, a source of pride for the people of Mauritius, and there is no doubt that as a country, we are all affected by this news. In such difficult times, it is essential that we get down to work without delay, along with all the partners of this industry to implement the measures deemed necessary to save the national airline”, says Sattar Hajee Abdoula.

The administrators are currently working with the Management to ensure that Air Mauritius continues to operate and plan the phased resumption of operations. Air Mauritius will maintain planned humanitarian flights for the repatriation of stranded passengers, including Mauritian nationals, as well as for the carriage of important medical supplies.

The new flexible booking policies that have been published on the company’s website are still valid for customers who have booked tickets or who are holders of vouchers for future travel. However, customers need to know that resumption of operations is subject to favourable evolution of the covid-19 situation and the lifting of travel restrictions by the authorities.

We shall be able to provide you with further information as we progress in the administration process.


Sattar Hajee Abdoula, FCA

Arvindsingh K. Gokhool, FCCA

24 April 2020

This Communique is issued pursuant to Listing Rule 11.3 and the Securities Act 2005.


 

  • Jun 1, 2020, 20:39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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